금융정보

신용회복자, 개인회생자 저축은행 대출상품 리스트

작성자 정보

  • 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채무조정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위원회 성실납부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용회복 상품을 저축은행에서 판매 중입니다.

개인회생 개시후 총변제회차중 전월말 현재 최소 "20회차"(총변제기간60개월시)이상 지난 성실납부자 및 면책자

신용회복-전체 상환기간의 90%이상 변제계획대로 상환중인자 (12~120개월)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 개인회생자 저축은행 대출상품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대출 


상품특징

개인회생, 신용회복위원회 성실납부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용회복 상품

개인회생-개인회생 개시후 총변제회차중 전월말 현재 최소 "20회차"(총변제기간60개월시)이상 지난 성실납부자 및 면책자

신용회복-전체 상환기간의 90%이상 변제계획대로 상환중인자 (12~120개월)


대출자격

직장인


대출한도

최고 5,000만원


대출금리

11.4%~19.9% (연체율:약정이율+3%(20%이내)) 대출금리=기준금리+가산금리, 대출금리산정내역서참조


이자부과시기

매월(대출해당일 또는 응당일 부과) 후취


취급수수료

없음


중도상환수수료

2년 이내 상환시 상환금액에 대한 2%(잔존일수 일할계산)


대출서류

신분증, 소득증빙서류등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만기일시



키움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개인회생자,신용회복자 대출을 알아 볼 수 있는 키움저축은행 소개 키움저축은행은 2금융권 금융사이다.


상품개요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및 면책자 대상 신용대출


대상고객

개인회생 성실변제자 또는 면책 결정자 신용점수(NICE 기준) 제한 없음 (성실변제자: 개인회생 인가결정 후 변제계획에 의거 전체 상환기간의 20개월 이상 상환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을 성실히 이용중이신 분들이 이용가능 한 상품이다.

특히 신용회복중이신 분들은 변제회차가 중요하고 연체가 없어야 하면 최근 연체이력도 없어야 한다. 그리고 타 금융사 대출도 많으면 부결이 될 수 있다.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최대 48개월 (12개월 단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최저연 12.9% ~ 최고 연 19.9% (개인신용평점에 따른 차등적용)



세람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개요

개인회생자,신용회복자 대출을 알아 볼 수 있는 세람저축은행 2금융권 저축은행이다.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및 면책자 대상 신용대출


한도

개인에 따라 100만원 ~ 3,000만원


금리

는 최고 금리인 18~19%로 거의 결정 상환은 원리금균등으로 최대 3년까지 가능


1c4bd2058cfd7838b69bcfcb437943f2_1665980569_2999.png


개인회생자 대출 실시간 한도 조회 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이후 대한저축은행으로 제휴를 늘려 현재는 2개 저축은행과 4개의 개인회생자 전용 대출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3회 이상 변제금을 납부를 하지 못할 경우 개인회생 인가가 취소될 수 있어 납기일과 비용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통상적으로 변제 기간이 3년 이상 소요되는 만큼, 성실하게 납부를 해온 채무자도 시간이 지나면서 한두번씩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해 개인회생 인가가 취소되는 사례도 빈번하니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채무자는 자신의 변제 현황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알다의 설명이다.

지금까지는 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복잡한 인증절차를 거쳐야만 자신의 변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알다에서 내놓은 '개인회생 변제자 플래너'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앱에서 간편 인증만으로 손쉽게 자신의 변제액, 변제회차, 변제일정 등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금융정보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