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FAQ

개인회생 신청부터 개인회생 인가결정까지 소요기간

작성자 정보

  • 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개인회생 신청부터 개인회생 인가결정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드 빚, 은행대출, 보증, 사채 등 여러가지 이유로 신용불량자가 되신분들이 매우 많으시지만 자신의 능력으로 감당이 안되어 더욱 힘들어 하시고 계시텐데요.
신용이 회복되고 심한 추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개인회생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개인회생의 신청자격은 우선,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하고, 신용불량자가 아니더라도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회생은 자신의 소득에서 부양가족대비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으로 3년에서 최대 5년동안 매월 변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최저생계비 이상의 꾸준한 소득이 있으셔야 합니다.

채무액은 1,000만원 이상, 무담보 채무 10억원 이하, 담보채무는 15억원이하여야 가능하고, 공무원은 물론 변호사, 교수 등 전문직의 분들도 신분을 유지하며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외국인도 개인회생 조건이 맞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채무 원금의 최대 90%(이자는 100%)까지 탕감받을 수 있고, 금지명령을 통해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전문직종의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빚, 금융권 대출음 물론 사채및 보증빚까지 조정이 가능하며, 기본 생활비는 보장받으면서 개인회생절차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개인회생 신청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안 인가결정까지의 절차 및 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개인회생 신청서와 함께 각종 구비서류 및 변제계획안을 거주지 주소 관할법원에 제출합니다.
2. 개인회생위원이 정해지고 면담기일이 나옵니다. (법원 필히 출석!!)
3. 법원에서 금지명령이 나오면 개인회생 채권자들로부터 추심 및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고, 압류, 가압류, 가처분이 중지/금지 됩니다. 
☞신청일에서 약 10일~2주 소요
 (수원지방법원과 광주지방법원에서는 금지명령이 안나오기 때문에 개인회생개시결정이 나와야 위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4. 개인회생 개시결정이 나오고 법원계좌번호가 부여됩니다. 
☞신청일에서 약 2~4개월 소요

5. 개인회생 채권자 이의기간 및 채권자 집회 (법원 필히 출석!!) 를 통해 채권자의 의견을 묻습니다.

6. 개인회생 변제계획안에 대한 인가결정이 나옵니다. 
☞신청일에서 약 5개월~1년정도 소요
(신용불량 및 압류 등을 해제할 수 있고, 일반적인 은행업무가 가능합니다.)

7. 변제금을 3년~5년동안 개인회생 변제계획안대로 성실히 납부합니다.

8. 변제금을 모두 납부한 후 면책신청하면 개인회생 면책결정이 나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련자료

전체 47 / 1 페이지
번호
제목

최근글


새댓글